본문 바로가기

일상

170211_인형뽑기, 그리고 인형뽑기 잘하는 법

인형뽑기, 그리고 인형뽑기 잘하는 법


안녕하세요 늦은 밤 글을 적는 Otaru입니다.


여행과 골프를 사랑하는 블로거인 제가

요즘 너무 바빠서 여행은 못 가고 있고( 곧 갑니다.)

골프는 추워서 못 치고 있는 관계로 (4월은 되야 칠것 같습니다. 한국 너무 추워요....)




작년 말부터 소소하게 인형뽑기를 시작해 봤는데요. 실적은 좋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


인형뽑기 기계는 여러 종류가 있고, 그 안에 들어가는 인형들도 천차만별이에요.


우리 동네에 있는 천호역 인형뽑기 가게에서 오늘 찍은 사진이에요.

즐겨하는 삼발이 인형뽑기 기계고, 지금까지 약 10마리 정도 뽑은 것 같아요.

저는 실력이 아주 없어서, 그냥 돈을 많이 써서 뽑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숱한 돈을 인형뽑기 기계에 써 오면서 (정말 많이 썼어요!)

그리고, 블로그와 SNS의 여러 자료들을 보면서 느낀 점.

다들 아시겠지만 적어볼까 합니다.


인형뽑기 잘하는법 (제가 만든 법칙은 하나도 없습니다, 다 인터넷에서 찾고, 경험으로 얻은 거죠.)

-. 기준은 삼발이 인형뽑기 입니다. 그리고 기계의 힘은 천차만별임을 잊지 마세요.


1. 인형뽑기 기계의 잡는 힘은 제각각 입니다. 

한번 재미로 뽑아보는 분은 상관 없지만, 정말 마음잡고 하나 이상 뽑자! 하시는 분들은

항상 염두에 두셔야하는 부분이죠.

대부분 기계가 잡아서 끌고 오다가 놓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탑이 필요합니다.


2. 마지막까지 끌고 올 탑이 있는 인형뽑기 기계를 고르세요.

개별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삼발이 인형뽑기 기계는 좌 또는 우,

위 또는 아래에서 결판이 납니다. 이를테면, 위의 사진에서 인형을 뽑으려면,

왼쪽위로 가져와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왼쪽으로 끌고와서 뽑든,

아래에서 위로 끌고와서 뽑든, 둘중 하나의 방식으로 공략해야 합니다.


사람 손을 많이 탄 기계의 경우, 시도 횟수가 잦아지면 자연스럽게

출구 쪽에 인형들이 쌓여있는데, 이것을 보통 탑이라고 부릅니다.


해서 쭉 둘러보시고, 단발성으로 공략하시려면, 탑이 있는 기계를 고르심은 필수입니다.

인형 출구에 탑이 잘 쌓여있는 기계를 골라서, 고민하신 뒤 공략하시면 

한번에 바로는 아니어도, 시도해볼만한 의미가 생긴답니다.^^.


출구 쪽에 인형이 없어서 탑이 없는경우,,,,

꼭 뽑고싶은 인형이 있으시다면(ㅋㅋ) 돈을 많이 써서 탑을 만드시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적어도 제 경우는 그렇더군요.) 이 경우, 그냥 처음부터 큰 돈을 넣어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3. 대부분의 기계는 입구에 오면서 힘을 잃습니다.

잘 붙잡아서 입구까지 다 왔는데 힘을 다해 집게가 인형을 놔버립니다.

이건 기계의 고유 특성 같습니다. (기계 주인도 돈을 벌어야겠지요)

경험적으로 입구 바로 앞에 있는 인형은 아무리 잘 집어도 

제자리에서 놓아 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기계별 차이가 있지만,)

기계 힘이 적당하고 여건도 괜찮다면, 출구에서 조금 떨어져있는 인형을 집어 오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괜히 입구 앞에서 바로 뽑는다고 노리면 생각보다 실패 많이 하거든요.


4. 사전에 인형뽑기 요령을 학습해 둡시다.

저는 솔로지만, 항상 매장에는 커플 분들이 많더군요

여친에게 멋지게 인형을 뽑아주는 남친이 되시기 위해서, 또는

저처럼 재미로 인형뽑기에 매진하시는 분들께서는,

블로그나 유튜브 동영상 등을 통해 미리 요령을 파악해 두시는게 아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잘 나가는 인형뽑기 플레이어(?) 들이 유튜브에 계시는데, 2,3분 정도만 간략히 

아래에서 리뷰해 볼게요.)


5. 유튜브에서 인형뽑기 잘하는법 을 검색해보세요.

저는 혼자 가서 하다보니 동영상 찍을 여유는 없는데, 좀 아쉽더라구요.

우리동네 천호역 인형뽑기 가게는 1회에 1000원이나 하는데,

약 30초만에 술술 돈을 소진하는 그 과정이나마 동영상에 담아두고 싶은데.ㅋㅋ

물론 뽑았을 때의 즐거움도 남겨두고 말이죠.

각설하고, 제가 추천하는 인형뽑기 유튜버 (생각나는대로) 적어봅니다.

사실 검색하면 나옵니다.ㅋㅋ.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해 주세요)

홍성오빠

소희짱

나빙구

블랙리스트(두분이서 하시는듯)

경자 TV(두분이서 하시는듯)

고니두욘몬(두분이서 하시는듯)

인뽑하는호씨

뽑선생



그외 다수... (일부는 이씨 이씨 추임새(?)가 있어서, 조금 싫으실 수도 있어요.

취향껏 골라보시면 되겠습니다!)


언급하지 않은 여러 스킬들 (Ex. 집게 돌리기, 뒤집기, 탑쌓기 스킬 등등...)은

동영상을 통해 보시는게 가장 이해가 잘 될것 같습니다.

제 경우도 돈이 나가는 취미생활이다보니, 요즘들어 유튜브로 동영상도 살짝 살짝 보니

도움이 확실히 되더군요 (푸훗)


6. 전략을 짜서 인형을 뽑아봅시다. 단, 시간은 충분하게,

도움되는 팁은 없이 아주 장황하게 위에 적어 뒀지만, 아무튼.

전략은 중요합니다. 그냥 아무 인형이나 뽑아도 되는지, 아니면 타겟이 있는지.


여기서부터 시작입니다. 

탑이 없으면, 과감히 접거나 탑을 스스로 만든 뒤, 최종적으로 인형을 뽑으셔야 합니다.

인형별로 잡기 애매한 형태 (동글동글한건 어렵더군요) 가 있고

머리를 잡을지 몸통을 잡을지 고민해야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지 않을까 싶은 부분입니다.ㅋㅋ


무엇보다도 플레이어는 시간에 쫓겨서는 안됩니다.

보통 기계의 플레이 시간은 약 30초 인데, 그 시간을 충분히 활용해서 인형뽑기를 공략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잘 안된다고 흥분하셔서도 안되고, 시간을 두고 차분하게 풀어서

귀여운 인형을 뽑아봅시다.ㅋㅋㅋㅋㅋ



마무리

요즘 들어 인형뽑기 매장이 폭증했다고 하는데, 씁쓸한 사회 현상을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잘 풀리는 일은 없고, 앞날은 불안하고 (이건 저도 그래요)

뭔가를 성취하고는 싶은데, 여건이나 능력은 당장 안되고...

그러다가 우연히 500~1000원 에 한 번을 시도할 수 있는 인형뽑기를 접하게 되고

한번씩 '뽑는 맛'을 들여버린 여러분.  (그리고 저)

여러 이유로 인형뽑기를 즐기시거나, 저처럼 자주 찾거나 하시게 되었으니,

기왕이면 즐겁고 성공적으로 인형을 뽑기 위해서 사전 준비도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기되, 중독되지는 않으시길 바랍니다.ㅋㅋㅋ


그렇게 아주 많은 돈을 써서 2월 12일 새벽에 가져온 두마리 푸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