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필드에서 당신을 도와줄 아이템, 보이스캐디 3종 아이템 리뷰

 

 

 

 

 

필드에서 당신을 도와줄 아이템, 보이스캐디 3종 아이템 리뷰

 

 

Otaru입니다. 저는 2016 보이스캐디 체험단에 선정되어,

골프 플레이 중 골퍼의 필드 플레이를 도울 수 있는

보이스캐디의 3종 아이템을 무상 대여받아 체험해 봤는데요.

이번에 마지막 아이템인 보이스캐디 T3까지 반납함으로써 체험을 마쳤기에,

종합하는 의미에서 체험단 리뷰를 적어볼까 합니다.^^

 

우선 맨 처음으로 받은 보이스캐디L3

여러분이 익숙히 알고 계신 거리측정기 부쉬넬과 같은 기능을 가진 녀석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리에 걸어서 착용이 가능하고,

벨트 뒤로 둘러서도 착용이 가능한 녀석입니다.

 

보통은 부쉬넬을 많이 쓰시다보니,

보이스캐디 L3과 부쉬넬을 함께 비교해봤습니다.

그립감은 보이스캐디가 조금 더 슬림해서 좋다는 분들도 있었고,

부쉬넬이 익숙하시다는 분들도 있었구요.

L3을 통한 측정은 세컨샷이나 숏게임에서 주로 사용했구요.
제 경우 버튼을 누른 뒤 다른곳을 잠깐 찍고 핀을 겨냥하는 식으로 사용했는데
졸트 기능 덕에 금방금방 거리를 잡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에 받았었던 보이스캐디 밴드형 B1

 

받았을때부터 이미 심플합니다. 충전 케이블과

본체만을 받아서 사용해 보았구요.

 

착용감도 제법 괜찮습니다.

미터와 야드 표시가 가능하고

필드에 나가서 GPS를 잡은 뒤

전원을 켠 상태에서 액정을 툭툭 쳐주면 남은 거리가 표시되는 시스템 입니다.

개인적으로 심플해서 좋았고, 향후 구매할까 말까 고민중인 녀석이죠.

저는 거추장스러운 아이템을 싫어해서 요즘은 시계도 잘 안차는데,,.,

저 녀석은 싫증이 나지 않는 디자인에, 필드에서의 성능도 제법 만족스러웠거든요.

 

(제가 의심이 많아서 부쉬넬과 병행해서 사용했었는데, 대부분 거리가

비슷하게 출력됨을 확인했습니다.

보이스캐디 L3과 별도로, 저는 부쉬넬을 가장 선호해서 ... 구매해서 사용중이에요)

 

GPS를 수신하는 모습. 그리 오래걸리지 않지만,

필드에 나가서 플레이 전에 켜주면 좋겠습니다.

일상생활에 그냥 차고다녀도 괜찮은 디자인이네요.

개인적으론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워치형 보이스캐디 T3.

이 녀석도 좋았습니다. 운동량 측정이나 기타 기능도 있어서 재밌었거든요.

스코어 기록도 가능하구요.

기본적 기능인 거리측정도 좋았습니다.

 

충전방식이 제 기준으로는 조금 엽기적 이었는데,

악어 모양의 집게를 T3 본체에 물리고 USB로 충전합니다.ㅋㅋㅋㅋ.

괜찮은걸까요.

밴드는 다소 단조로운 편이었습니다.

 

필드에서 사용해본 모습.

좌/우그린에 맞게 각각의 거리가 표시되고.

경사면 / 핀의 위치를 고려하여 거리가 측정되므로

골퍼가 잘 이용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보이스캐디 T3도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보이스캐디 측에서 마지막 제품이라 그런지

대여기간이 길어서 의외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ㅋㅋ

평소에는 저렇게 그냥 시계 역할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는 손이 방해받는걸  싫어해서 골프 경기때만 사용했네요 ㅋ

 

더반 골프클럽에서의 그린 묘사.

개인적으로 큰 멘붕이 왔었던 화면입니다...

그린의 경사지를 표시하는 이미지 인데,

저렇게 만 출력이 되어서ㅠㅡ

(다른 골프장에서 사용시 스크린골프 처럼 그린의 높낮이에 맞게

색깔별로 등고선이 출력되었습니다. 더반에서는 뭔가 데이터가 부족했던것 같아요.)

야간 골프 중에도 (더반GC) 원활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던 보이스캐디 T3.

간략히 적은 바와 같이 저는 보이스캐디에서 출시된

골퍼를 돕기위한 여러 아이템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이스캐디 L3은 조금 아쉬웠고 (부쉬넬과 비교했을때의 개인적 느낌)

밴드형 보이스캐디 B1이나 시계형 보이스캐디 T3의 경우 만족하며 사용했던 것

같네요.

 

기술이 발전하면서 어려운 골프를 돕기 위한 여러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건강에 유의하시고,

골프 플레이를 도와줄 스마트한 장비의 힘을 빌어

오늘도 내일도 굿샷! 좋은스코어 생산하시기를 빕니다.ㅋ

 

아래 링크는 네이버에서 작성했었던 보이스캐디 후기 중 일부입니다^^(클릭하시면 이동해요!) 

http://blog.naver.com/kmknim/220746692406

 

이 포스팅은 보이스캐디에서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