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160815_구글 애드센스 무효클릭을 google publisher toolbar 로 방지해 봅시다.

google publisher toolbar 로 애드센스 무효클릭을 방지해요.


안녕하세요. Otaru 입니다.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는 초보인 블로거 Otaru.


애드센스 연동한지도 얼마 안되었는데,

방콕 여행중인 8월 15일 한 통의 메일을 받습니다.


(잘 안보이시려나요....)

웹사이트에 포스팅된 광고에서 무효행위 감지....


그래요. 제 기억에도 모니터링 한대고  제 광고를 제가 클릭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깨갱하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반한 것 같고 30일 뒤에 봐주세요 라고 적었습니다.

이걸 이야기하려고 포스팅한 건 아니구요.


제입장에선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

다른 블로거 분들께는 사전 방지 차원에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운영자가 자기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됩니다.

언제나 명심하시길.


블로그에서 운영자가 스스로의 실수로 클릭하여

광고 클릭으로 간주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google chrome에 google publisher toolbar 를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근해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publisher-toolbar/omioeahgfecgfpfldejlnideemfidnkc?hl=ko




여기까지 하셨다면 파란 사각형에 흰 문자로 이루어진

google publisher toolbar 가 설치됩니다.



본인이 운영하시는 블로그 중 애드센스를 적용시킨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위의 파란 아이콘을 클릭하신뒤..

우측 하단의 "광고 오버레이" 부분을 on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제 경우 애드센스가 다시 없어진 관계로...

빨갛게

google의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세지만 뜨는군요. 흑흑.